로스트아크에서 제공하는 항해 시스템에 대한 이용 방법 및 항해 단축키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로스트아크에서는 루테란 동부의 항구에서 ‘바다로!’ 퀘스트 완료 시 항해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항해의 경우 대륙과 또 다른 색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, 고유한 보상과 놀이가 있는 수많은 섬들이 존재합니다.
또한 바다 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퀘스트와 콘텐츠들이 있기 때문에 로스트아크에서 항해는 필수적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.
로아 항해
로스트아크에서 항해 도중 선박과 현재 상태에 대한 정보는 게임 화면 하단 HUD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- 선박이 보유한 기본 스킬로, ‘Q / W / E’ 키로 각각 ‘보물 인양 / 작살 던지기 / 끌망’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현재 선박의 내구도로, 0이 되면 선박이 난파 상태로 변경됩니다.
- 선박의 이동 속도로,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는 0.0 노트로 표시됩니다.
- 항해 중 얻는 버프 및 디버프 효과가 표시됩니다.
- 정박 모드 아이콘을 누르거나, Z키로 정박 모드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.
- 자동 이동 아이콘을 누르거나, T키로 자동 이동할 수 있습니다.
- 쾌속 운항 게이지가 표시되는데, 선박이 이동하면서 게이지가 꽉 차면 SPACE 키로 쾌속 운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위험 해역 게이지가 표시되는데, 위험 해역에 진입하면 게이지가 차오르고 가득차면 선박 내성에 따른 페널티가 적용됩니다.
- C키로 뱃고동을 울려 자신의 위치를 알릴 수 있습니다.
- M키로 월드맵을 열러 자동 항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기본적으로 마우스 클릭으로 선박을 이동시킬 수 있으며, 선박마다 보유하고 있는 내구도는 일정 거리를 항해할 때마다 소모됩니다.
참고로 위험 해역에서는 내구도의 소모량이 증가하며, 내구도가 0이 되면 선박은 난파 상태가 되고 수리 전까지는 섬 입장이나, 콘텐츠 이용 등이 불가합니다.
내구도가 일정 이상 낮아지면 선박 이동 속도가 빨라지는데, 보다 원할한 항해를 위해서는 내구도를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